Q. 교환/반품 시 배송비는 어떻게 하나요?
A. 배송비를 동봉하실 경우 분실 염려가 있어 입금을 원칙으로 합니다.
예금주명은 주문자분 성함 + 휴대폰번호 뒷자리(ex홍길동1234)로 입금 부탁드리며, 동봉으로 인한 분실 시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교환배송비 (도서 산간지역 별도)
-고객 변심으로 인한 교환 : 왕복 택배비 6,000원
-불량or오배송으로 인한 교환 : 무상교환(동일상품 동일옵션 교환시)
-불량or오배송으로 인한 타상품 교환 시 배송비 3,000원 부담 해주셔야 합니다.
* 타택배 이용하실 경우 반드시 선불로 보내주셔야 하며, 3,000원 입금
(타택배 착불로 보내주실 경우 추가 운임비는 고객 부담입니다. 오배송, 불량일 경우에도 해당)
반품배송비 (도서 산간지역 별도)
-전체 반품 시 : 배송비 포함 전체 금액 환불 처리되어 6,000원
-5만원 미만 구매 후 부분반품 시 : 3,000원
-5만원 이상(무료배송) 구매 후 부분반품 시
: 반품상품제외 후 실수령 상품금액이 5만원 이상일 시 -> 3,000원
: 반품상품제외 후 실수령 상품금액이 5만원 미만일 시 -> 6,000원
<도서 산간지역 추가 편도 배송비>
- 그 외지역 3,000원~8,000원
Q. 교환/반품 시 받은 사은품도 같이 보내야하나요?
A.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발송되는 사은품은 교환/반품 시 일정 금액 미만이 되면 같이 동봉하여 보내주셔야 합니다.
미동봉시 따로 안내가 가지 않으며, 사은품 금액 차감되어 환불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Q. 교환/반품 상품 포장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?
A.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상태 그대로 재포장하여 착불(신용)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
신발의 경우 신발박스로 보내실 경우 상품 훼손으로 교환/반품 안되시니 이중 포장해주셔야 됩니다.
(CJ대한통운택배 제외한 타택배로 보내주실 경우 반드시 선불로 보내주셔야 합니다)
Q.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
A.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.
-반품 기한(상품 수령 후 주말, 공휴일 제외 7일) 안으로 반품 의사를 안 밝혔을 경우
-공정거래 표준약관 제 15조 2항에 의한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.
(착용흔적, 오염, 냄새, 세탁, 택 훼손 등 고객사유로 인한 상품가치가 감소한 경우 무통보 반송처리 될 수 있습니다)
-세탁 후, 착용 후에 발견된 불량은 교환/반품 불가합니다.
제품의 초기 불량과 소비자 과실과의 책임소지가 불분명해 불가피하게 마련된 규정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-시간이 지나 재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교환/반품 불가능합니다.
-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불량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.
-실측사이즈는 측정방법에 따라 1~3cm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, 니트 상품은 소재 특성상 1~5cm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런 경우 불량으로 교환/반품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-피팅시 상품이 훼손 된 경우(구김, 늘어남, 보풀 등)교환/반품 불가능합니다.
-데님소재 및 컬러감이 강한 상품은 밝은 색상의 상품과 함께 착용 시 이염의 가능성이 있는 점 주의 부탁드립니다.
-제작과정에 따라 마감처리 미흡(실밥), 초크자국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불량으로 판단되지 않습니다.
└초크 자국은 잉크형,가루형 두종류이며,
- 잉크형은 스팀다리미 사용하시면 뜨거운 열로 인해 사라집니다.
- 가루형은 물티슈로 살짝만 닦아주셔도 사라집니다.
Q. 교환/반품 보낸 상품이 도착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처리는 언제 되나요?
A. 보내주신 상품은 저희가 거래하는 CJ대한통운택배 영업소를 경유하여 룩넌으로 입고됩니다.
통상적으로 배송완료 날짜로부터 1~2일 후 당사 반품 관리팀으로 입고되며, 상품 확인 후 순차적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.
교환/반품 내용 미기재 또는 배송비 미입금 등의 경우 처리가 계속해서 지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Q.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상품 또는 불량상품이 왔어요.
A. 상품문제로 불편드려 죄송합니다.
불량 및 오배송 확인을 위해 카카오톡 1:1상담 또는 게시판으로 사진과 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회수 접수 및 처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.
택배사의 사고가 발생될 수 있어 맞교환은 처리가 불가하며, 번거로우시더라도 상품 저희쪽으로 착불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교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Q. 혹시 맞교환이 될까요?
A. 맞교환 시 회수와 배송이 동시에 이루어지면 간혹 상품이 분실되는 경우가 있어 룩넌은 맞교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
교환은 보내주신 상품 저희 쪽에 확인된 후 진행이 되며, 평일 기준으로 보통 3~7일 정도 소요되십니다.
Q. 부분 배송받았는데 반품하고 싶습니다.
A. 상품 입고 지연으로 인해 부분배송 받으신 고객님들께서는 룩넌 게시판 또는 유선 상담으로 반품 의사를 밝혀주신 후
미배송 상품 모두 수령 후 최종 반품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.
부분 배송 후 반품을 따로따로 보내주실 경우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.